아이폰은 잠겨져있는 것들이 많다.
사용자들에게는 상관없는것들은 다 접근이 힘들다.
resource폴더
- resource폴더는 어플리케이션에 쓰일 리소스들이 있는 폴더다. 프로그래머는 이곳에 리소스들을 넣어놓고 접근을하여 사용한다.
- 읽기만 가능.
- 접근방법
NSString* resourceDir = [[NSBundle mainBundle] resourcePath];
const char* szResourceDir = [resourceDir UTF8String];
document폴더
- document폴더는 어플리케이션에 필요한 데이터들이 있는 폴더다. 프로그래머는 이곳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저장하고 불러와 사용할 수 있다.
- 읽고, 쓰는것 가능.
- 접근방법
NSArray* pMyPathList = NSSearchPathForDirectoriesInDomains( NSDocumentDirectory, NSUserDomainMask, YES);
NSString* pMyPath = [pMyPathList objectAtIndex:0];
const char* szResourceDir = [pMyPath UTF8String];
그 다음엔 string함수들을 이용해서 알아서 쓰면된다.
사용자들에게는 상관없는것들은 다 접근이 힘들다.
resource폴더
- resource폴더는 어플리케이션에 쓰일 리소스들이 있는 폴더다. 프로그래머는 이곳에 리소스들을 넣어놓고 접근을하여 사용한다.
- 읽기만 가능.
- 접근방법
NSString* resourceDir = [[NSBundle mainBundle] resourcePath];
const char* szResourceDir = [resourceDir UTF8String];
document폴더
- document폴더는 어플리케이션에 필요한 데이터들이 있는 폴더다. 프로그래머는 이곳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저장하고 불러와 사용할 수 있다.
- 읽고, 쓰는것 가능.
- 접근방법
NSArray* pMyPathList = NSSearchPathForDirectoriesInDomains( NSDocumentDirectory, NSUserDomainMask, YES);
NSString* pMyPath = [pMyPathList objectAtIndex:0];
const char* szResourceDir = [pMyPath UTF8String];
그 다음엔 string함수들을 이용해서 알아서 쓰면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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